(주) 우주텍이 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족부교정용 인솔을 상업적으로 대중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맞춤형 기능성 인솔인 닥솔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7월 18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닥솔측은 족부교정용 인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맟춤형 인솔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제품으로 발의 편안함과 더불어 신체밸런스 향상, 자세 및 걸음걸이 개선, 고른 체중분산으로 인한 피로도 완화 등 건강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닥솔은 지난 30년간 30만건이 넘는 의료용 교정 및 치료 맞춤형 인솔 제작 노하우, 의료 자문단과의 협업을 통해서 탄생됐다고 설명했다. 1년 반 동안의 기술개발 과정을 통해 이미지 프로세싱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소비자가 촬영한 실제 발사진을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10초 내외로 분석, 추천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형태의 인솔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라고 밝히고 있다.
허민수 (주) 우주텍 대표는 "개인별 맞춤형 인솔에 가깝게 설계, 제작된 닥솔은 걷는 자세, 발 모양에 따라 좌/우 발이 다른 고객에게도 인공지능의 분석과 추천에 따라 다른 형태의 제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시중의 일반적인 기능성 인솔은 고객이 스스로 알아서 구매를 해야하는 형태이거나, 매장 방문 및 진단을 거쳐 매장직원의 추천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것에 비해 닥솔은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편함 및 비용(금전/시간) 등을 인공지능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와 제품" 이라고 말했다.
평소 자신의 자세와 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닥솔 APP을 통해 무료로 자신의 발을 측정해 볼 수 있다. 또한 개인 별 발 자세와 걸음걸이에 맞게 구조적으로 발의 고유감각수용기를 적절하게 자극해줌으로써 몸이 스스로 밸런스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인만큼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허 대표는 "닥솔은 의학적 기전을 통해서 연구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이며, 닥솔을 통해 발건강관리 앱, 풋케어 플랫폼으로서의 확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 이라고 밝혔다.
닥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구매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을 통한 앱 다운로드 및 닥솔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