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먼저 존슨앤존슨입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올해 매출과 순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오늘 장 1.4% 하락마감했습니다.
(할리버튼) 에너지 서비스 업체 할리버튼도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오늘 장 2% 올랐습니다.
(해즈브로) 이어서 미국 최대 장난감 제조업체 해즈브로입니다. EPS는 시장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의 경우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2분기 조정순익은 10% 늘었는데 반해 매출은 환율 등으로 인해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장 0.7%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 다음은 오늘 장 마감후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입니다. EPS는 시장예상을 상회한 반면에 매출은 시장예상을 하회했습니다. 추가 구독자수는 97만명 줄어든 것으로 집계되면서 예상보다는 손실이 적었습니다. 오늘 장 5.6% 강세 나타냈습니다.
투자의견도 살펴보면, 크레디트스위스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중립을 제시했습니다. 이번에 넷플릭스가 강력한 수익을 발표하더라도 현재 주가가 침체에서 벗어나기는 어렵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분기 실적 발표 이후 넷플릭스는 몇 달 동안 주가가 하향 곡선 이어나가면서 68% 이상이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델타) 어제는 델타가 보잉의 항공기를 100대 주문했다는 소식이 나왔었는데, 오늘은 델타항공이 에어버스로부터 열두대의 새로운 A220-300 항공기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델타항공은 4.6%로 크게 올랐습니다.
(보잉) 보잉은 항공기 주문 현황을 공개했습니다. 에어캡은 787드림라이너 다섯대를 주문했고 에비에이션 캐피탈 그룹과 777파트너스는 737맥스 제트를 주문했습니다. 오늘 장 보잉은 5.6%오르며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7월 들어 보잉 주가는 10% 넘게 올랐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제너럴모터스가 2024년도 쉐보레 블레이저 전기차 모델을 북미시장이 공개했습니다. 내년 여름에 북미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늘 장 제너럴모터스는 5% 강세 나타냈습니다.
(포드) 전날 포드는 고성능 픽업트럭인 F-150 랩터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장에서 마찬가지로 5%로 크게 올랐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주가 흐름도 살펴보면 2%오르면서 736달러선 나타냈습니다.
(트위터) 미국 델라웨어주 형평법 법원은 트위터가 제출한 신속 재판 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트위터와 머스크가 맞붙는 재판은 오는 10월에 진행됩니다. 오늘 장 트위터는 3%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메타, 아마존) 아마존이 가짜 리뷰를 문제 삼으며 1만개가 넘는 페이스북 그룹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오늘 장 메타는 5%, 아마존도 4% 가까이 올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씨티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가를 330달러로 하향했습니다. PC 수요 둔화와 강달러에 따른 환율 역풍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는 2% 올랐습니다.
(엔비디아) 미국 반도체 회사들에게 5백억 달러 이상의 보조금과 세금 공제를 승인하는 법안인 칩스법의 상원 표결을 앞두고 반도체주들이 강세 나타냈습니다. 엔비디아와 AMD는 5%로 크게 올랐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6%로 크게 올랐습니다.
(골드만삭스) 오늘 장 금융주가 흐름이 좋았는데, 실적 호조 이후로 오늘 장 골드만삭스가 5% 강세 나타내며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2번째로 크게 올랐습니다.
(엑슨모빌) 파이퍼샌들러가 엑슨모빌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습니다. 엑슨모빌 주가가 동종 업체에 비해 좀 저평가 되어 있는데, 26%의 상승 여력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2분기 실적은 기록적으로 좋을 것이며 3분기에도 강력한 정제 수익성이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엑슨모빌은 2.5%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가격이 16일에 2만2천8백달러선을 기록한 이후로 오늘 장에서는 2만2천7벡달러선에 거래되면서, 일주일 연속 상승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날보다 4%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가상화폐 관련주들, 흐름이 좋았습니다. 코인베이스의 경우 무려 12%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달러제너럴) 다음은 할인소매 업체 달러제너럴입니다. 오펜하이머가 달러제너럴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또 목표가를 240달러에서 275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식료품이나 약품 등의 필수품에 집중하는 달러제너럴의 방어적 성격이 매출 등 성장에 있어 유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달러제너럴은 0.5% 상승했습니다.
(카니발) 끝으로 오늘 장 크루즈 관련주들과 항공주들이 상승흐름 보였습니다. 코로나 관련해 소비자들의 건강문제와 경기침체 우려를 주시한 가운데 여행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카니발은 7%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 살펴봤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