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셀토스 출시…2,160만~2,685만원

신재근 기자

입력 2022-07-21 09:16   수정 2022-07-21 09:20


기아는 21일 소형 SUV `더 뉴 셀토스`를 출시하고 오는 2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된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로, 안전과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기아에 따르면, 전면부는 웅장한 느낌의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에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한 형상의 LED 프로젝션을 통해 한층 혁신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균형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으며,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줬다.
기아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차별화 모델 `그래비티`도 운영한다.
그래비티 모델은 다크 메탈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어퍼 및 로워 가니쉬, 헤드램프 어퍼 가니쉬, 프론트 및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를 비롯해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통해 강인한 SUV 이미지를 나타냈다.
단, 그래비티는 시그니처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더 뉴 셀토스의 실내는 수평적인 이미지에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최첨단 편의사양도 탑재된다.
외장 컬러는 플루톤 블루, 발레 그린 등 신규 컬러와 루프에 퓨전 블랙 색상을 적용한 투톤 컬러 3종 등을 포함해 총 9종이다.
내장 컬러는 블랙, 캐러멜, 미드나잇 그린(그래비티 전용) 등 총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셀토스는 한층 우수한 성능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했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성능을 낸다.
더 뉴 셀토스엔 8단 자동변속기가 새로 장착돼 고속 주행 시 정숙성과 변속 응답성이 향상됐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2.0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49마력(PS), 최대토크 18.3kgf·m, 복합연비 12.9km/ℓ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며, 무단 변속기(IVT)를 탑재했다.
전면 유리창에 차음 글라스도 적용돼 정숙성을 높였다.

기아는 더 뉴 셀토스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를 비롯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은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다.
이와 함께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빌트인 캠, C타입 USB 충전 단자 등도 탑재됐다.
더 뉴 셀토스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 트렌디 2,160만 원, 프레스티지 2,459만 원, 시그니처 2,651만 원, 그래비티 2,685만 원이고, 2.0가솔린 트렌디 2,062만 원, 프레스티지 2,361만 원, 시그니처 2,552만 원, 그래비티 2,587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셀토스는 도시적 세련미를 강화하고 차급을 뛰어넘는 신기술 사양을 대폭 적용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