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과 손을 잡고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다.
한화리조트 모바일 앱과 객실 내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비대면 셀프 체크아웃은 물론 수건, 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룸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5개 언어 번역 AI 서비스 연동으로 외국인 고객 응대도 문제없다. 주변 관광지 소개와 리조트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LG 클로이 안내 로봇과 배송 로봇을 도입해 투숙객에게 비대면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체크인은 올해 안으로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지털 컨시어지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를 준비했다. 8월 7일까지 객실에 비치된 태블릿PC 인증 사진과 지정된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상품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주중 1박 숙박권, 설악 워터피아 무료입장권 등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케팅 담당자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를 시작으로 전 사업장에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로비 한편에 마련된 전시관 ‘아틀리에 한’에서 속초 지역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레트로 감성의 풀 파티를 개최하며 마술공연, 노래자랑, 경품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