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또 가격 인상에 나선다.
버거킹은 오는 29일부터 제품 46종의 가격을 평균 4.5%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월 3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린지 약 6개월 만에 추가 인상을 단행한 것이다.
제품별로 보면 대표 메뉴인 와퍼는 6천400원에서 6천900원으로, 롱치킨버거는 4천400원에서 4천6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천400원에서 4천600원으로 오른다.
와퍼의 경우 지난 1월 6천100원에서 6천400원으로 인상된 데 이어 이번에 500원이 더 올랐다. 6개월 새 800원이나 오른 셈이다.
반년 만에 제품 가격을 2차례 이상 올린 버거 프랜차이즈는 버거킹뿐만이 아니다. 최근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식비가 급등한 가운데, 직장인 등의 점심값 부담이 커지고 있다.
앞서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작년 12월 약 60여 개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린 데 이어 지난달 81종의 가격을 평균 5.5% 더 인상했다. KFC도 지난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200원 올린 후 지난 12일 200∼400원 추가 인상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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