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홍대역지점 한 직원의 기지로 4,000만 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사례가 발생했다.
28일 JT친애저축은행에 따르면 홍대역지점 최인영 차장은 지난 15일 정기예금 상품 2건을 중도해지 후 총 3,800만 원의 현금 인출을 요청하는 80대 고객을 응대했다.
최 차장은 고객과 함께 금융사기 예방진단표를 꼼꼼히 작성하며 해지 사유와 사용 용도 등을 확인했으나, 고객은 아파트 수리비 5,000만 원 지급을 위해 현금 인출이 필요하다는 말만 되뇌었다. 특히 고객은 지점 안이 굉장히 시원했음에도 줄곧 땀을 흘리고 핸드폰을 쳐다보는 등 불안한 기색이 역력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수상함을 감지한 최 차장은 최근 금융사기범들이 공사나 건설대금으로 현금을 인출시키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기억하고 보이스피싱이라는 것을 직감했다.
최 차장은 고객이 고령이고 인출하는 현금이 고액인 만큼 자녀와 동행할 것을 유도하며 지급 처리를 최대한 미루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확인 결과 고객은 이미 타 금융기관에서 1,800만 원의 현금을 인출해 금융사기범에게 전달한 상태로, 직원의 세심한 관찰과 차분한 대처 덕분에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는 가운데, 긴밀한 대응으로 고객의 자산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JT친애저축은행은 `고객 제일주의`라는 기업 핵심 가치에 맞게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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