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스낵 새우깡을 모티브로 삼은 맥주가 등장했다.
농심은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깡맥주 오리지널`과 `깡맥주 블랙`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함께 약 8개월 간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새우깡에 최적화한 맛으로 깡맥주를 개발했다.
지난 5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국내 최고령, 최장수 스낵을 독일 정통 밀맥주(바이젠)로 재탄생시킨 것.
`깡맥주 오리지널`은 독일 정통 밀맥주 바이젠 스타일의 맥주로, 부드러운 목넘김에 풍부한 탄산으로 새우깡의 바삭한 식감과 어울리도록 만들어졌다.
`깡맥주 블랙`은 새우깡 블랙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어울리는 흑맥주인데, 크리미한 바디감으로 새우깡 블랙과 조화를 이루며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 스낵이자 간편한 술 안주의 대표 주자로 사랑받는 새우깡이 수제맥주로 재탄생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관계자는 "깡소주처럼 깡맥주만 마셔도 맛있고, 새우깡과 함께 하면 더 맛있는 깡맥주 오리지널, 깡맥주 블랙이 `자꾸만 손이 가는 국민 수제맥주`로 자리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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