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과 장마 등의 영향으로 최근 채솟값이 크게 오르자 집안에서 채소를 직접 키워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7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7.4∼8.3)간 텃밭 가꾸기 관련 상품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씨앗과 모종 판매량은 41% 증가했는데 특히 값이 뛴 대파(77%)와 쪽파(420%), 상추(42%), 배추(13%) 등이 잘 팔렸다.
미니화분은 35%, 삽이나 호미는 13% 판매량이 각각 늘었고 전지가위(21%)와 식물 영양제·비료(8%), 식물 지지대(14%) 판매도 늘었다.
홈 가드닝 소품 판매량은 183%나 늘었고, LED 등을 장착해 가정에서 손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재배기(650%)와 수경재배기(60%)도 인기였다.
텃밭 가꾸기 제품이 이처럼 잘 나간 것은 채솟값이 천정부지로 뛰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7월 소비자 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농산물 물가는 지난해 동기보다 8.5% 상승해 소비자 물가 상승률(6.3%)을 웃돌았다. 특히 채소류의 가격 상승률이 25.9%로 높았다.
배추 가격이 1년 새 72.7%나 뛴 가운데 오이(73.0%), 시금치(70.6%), 상추(63.1%), 파(48.5%) 등 식탁에 자주 오르는 대부분의 채소류 가격이 폭등했다.
외식물가는 1년 전보다 8.4% 뛰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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