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삼포해변에 위치한 수제 맥주 전문점 미픽펍이 수제 과즙 아이스바 브랜드 콜드팜 아이스팝스와 함께 맥주에 아이스바를 넣어 마시는 이색 펍 메뉴를 선보였다.
미픽펍과 콜드팜 아이스팝스가 컬래버를 통해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의 이름은 ‘아이스펍스’다. 막대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아이스팝스의 ‘팝’을 호프집 등 서양식 선술집을 뜻하는 펍으로 바꿔 ‘맥주에 넣어 먹는 아이스바’란 의미의 신조어 ‘아이스펍스’를 지어냈다.
미픽펍 메뉴 개발 담당자는 “시트러스향이 가미된 에일류의 수제 맥주에 천연 과일 아이스바를 넣었을 때 수제 맥주 특유의 향과 맛이 더욱 깊어졌다”며 “콜드팜 아이스팝스 제품 중 특히 제주감귤맛은 시트러스 향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고 망고맛은 열대과일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입힐 수 있어 특별한 맛을 선호하는 주류애호가나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시장에서의 호응도가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미픽펍은 국내 최대 서핑 앤 뮤직 페스티벌인 ‘미드나잇피크닉페스티벌’의 스피릿을 담아낸 서핑 테마의 로컬 수제 맥주 펍으로 고성의 유명 여행지인 삼포해변과 바로 맞닿아 있다. 미픽펍은 ‘미드나잇피크닉페스티벌 2019’를 공동 주최한 강원도 인증한 로컬 여행&문화 크리에이터 기업 ㈜위고온(대표 서인호)이 운영한다.
콜드팜 아이스팝스는 100% 순수 과즙을 급속으로 얼려 만든 프리미엄 천연 아이스바로 설탕, 향료,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았다. 과일 착즙의 경우 NFC 공법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맛과 색, 향을 살리고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픽펍 아이스펍스는 제주감귤맛, 망고맛과 더불어 여름철 수요가 많은 수박맛과 남녀노소 선호하는 딸기맛을 더해 콜드팜 아이스팝스 제품 4종으로 론칭했다.
서인호 위고온 대표는 “미픽펍은 서퍼들과 관광객이 주로 찾는 포토 맛집이기도 한 만큼 아이스펍스를 예쁘게 담을 수 있는 최적의 맥주잔을 찾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다”며 “아이스펍스 전용 유리잔에 담긴 맥주와 아이스바의 조화로운 비주얼이 고성에서의 추억을 떠올리는 특별한 추억 매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혁 콜드팜 아이스팝스 부사장은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심하던 중 고급 수제 맥주에서 나는 시트러스 향을 떠올려 수제 맥주 전문점과의 협업을 구상하게 됐다”며 “강원도 동해안 하면 떠오르는 이색 먹거리로 아이스펍스가 회자되길 바라고 아이스펍스의 발상지로서 미픽펍의 가치가 한층 더 드높아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콜드팜 아이스팝스는 이달 중 포장재 전면 리뉴얼 재출시와 특급호텔 수영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서인호 미픽펍 대표(좌)와 박민혁 더벤 부사장이 아이스펍스를 론칭하며 강원도 브랜드 간 상생 협업 의지를 다졌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