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D20, 팔콘이엔엠과 손잡고 중국 역직구 판매 서비스를 강화한다.
티몬은 "8일 `K-상품 국내·해외 유통 협력 협약식`에서 D20과 팔콘이엔엠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국내 유망 브랜드·상품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 ▲역직구 상품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뜻을 모았다.
3사는 티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중국 최대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중국 틱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 인플루언서인 `왕홍` 네트워크를 보유한 D20이 티몬과 함께 실시간 방송으로 판매하고, 팔콘이엔엠이 콘텐츠 제작을 담당해 중국 플랫폼 내에서 티몬 공식몰을 홍보하는 형태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3사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K-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를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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