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포켓몬빵` 열풍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SPC삼립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약 23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1.5% 증가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매출은 8천149억원으로 14.0%, 순이익은 159억8천만원으로 57.5% 각각 늘어났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베이커리와 푸드 사업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각각 27%, 17% 증가했다. 특히 지난 2월에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빵이 현재까지 약 7천만개 팔리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유통 부문은 물류 시스템 효율화와 이커머스 채널 사업 확대를 통해 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고, 휴게소 사업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수출 사업 매출도 약 30% 증가했다. SPC삼립은 삼립호빵, 약과, 하이면 등을 대표 수출 브랜드로 육성해 해외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SPC삼립은 올 하반기 휴게소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