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가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하고 또 한 번 새 기록을 썼다.
2021년 10월 1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The Feels`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오전 9시 45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무려 15편의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게다가 기존 보유한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달성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들은 `The Feels` 3억 뷰 달성과 함께 또 한 편의 억대 뷰 기록을 추가했다.
6월 24일 발매된 나연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의 타이틀곡 `POP!`(팝!) 뮤직비디오는 10일 오전 기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첫 영어 싱글 `The Feels`까지 총 20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데 이어 나연의 솔로 데뷔곡 뮤직비디오로 새 기록을 추가하며 특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The Feels`는 신나는 디스코 리듬과 멜로디가 몸을 들썩이게 하는 곡으로, 첫눈에 반했을 때 설레는 감정을 가사에 담았다.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싱글 `The Feels`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작년 10월 16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83위로 진입해 2021년 기준 해당 차트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으로서 이름을 빛냈다. 매주 미국 전역의 팝 라디오 방송국에서 가장 많은 관객에게 도달하는 곡의 순위를 매긴 차트인 `팝 에어플레이`에도 2022년 1월 기준 2주 연속 랭크인에 성공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와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신곡 `Talk that Talk`은 `KNOCK KNOCK`, `The Feels` 등 트와이스의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유명 K팝 작사팀 당케(danke)가 노랫말을 썼다. 데뷔 이래 첫 8월 컴백을 맞이하는 트와이스가 매력적인 신보와 타이틀곡으로 올여름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할 전망이다. 발매 당일(26일)에는 컴백 라이브를 열고 국내외 팬들과 소통하고,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