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기존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다.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와 달리, 센스온스피드는 액상 타입이라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개선이 좀 더 빠르다.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마그네슘은 헬스·골프 등 운동 시 발생하는 근육 경련이나 육체 피로 증상을 개선해 준다. 이 외에도 정맥순환장애 증상자가 다리 경련이 있으면 증상 완화를 위해 복용할 수 있다. 센스온스피드는 1일 복용량 기준 마그네슘이 300mg 함유됐으며, 성인의 마그네슘 1일 평균 필요량을 충족하는 수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야외 활동 인구 증가와 더불어, 근육 경련과 피로를 경험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센스온스피드와 같이 효과가 빠르고 복용이 간편한 마그네슘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며 “센스온스피드는 연질캡슐이나 정제의 복용이 어렵거나, 마그네슘제 복용 후 설사 등으로 불만족한 경우, 또는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틱형 포장이라 휴대나 복용이 편리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