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소속사는 "비아이가 오늘(18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합류해 신규 플래닛(Planet)을 오픈한다"라고 밝혔다.
비아이는 팬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 공식 SNS에 이어 유니버스 플래닛에서 전 세계 팬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한층 친밀한 소통을 이어가게 됐다. 1:1 대화가 가능한 ‘프라이빗 메시지’ 기능을 비롯해 다채로운 방식으로 비아이의 팬 사랑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비아이가 유니버스 플래닛을 통해 선보일 새로운 콘텐츠에도 관심이 쏠린다. 화보, 예능 등의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와 팬사인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팬 이벤트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비아이는 올해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를 진행하며 솔로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지난 5월 발매된 파트1 선공개 싱글 `BTBT`는 스포티파이 55개 지역 `바이럴 50` 차트, 아이튠즈 49개 지역 K-POP 차트, 애플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에 올라 비아이의 음악성과 대중성을 입증했다.
`BTBT` 발매 후에는 자신의 단독 공연인 온라인 팬콘과 아시아 팬미팅 투어, `아마존 뮤직 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WET! : WE TREND` 프리쇼 등 각종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독보적인 에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Simply K-POP CONTOUR)`의 러브콜을 받아 `BTBT`로 음악 방송 무대를 펼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날부터 시작될 비아이와 유니버스 플랫폼의 글로벌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모아진다.
비아이는 하반기에도 2022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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