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 명소`로 방문객 북새통
백화점엔 10m 라이언·춘식이 벌룬
인기 캐릭터 활용…곳곳에 즐길거리
`캐릭터 모시기` 나선 유통가
소비자 발길 끄는 이벤트 줄이어
`반짝 운영` 팝업스토어 형태
브랜드 알리고 매출 늘어 일석이조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활용한 `인증샷` 마케팅이 유통가에서 활발하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약 670평 규모의 `포켓몬 플레이존`을 조성했다. 특히, 15m 높이의 초대형 피카츄 아트벌룬이 설치돼 롯데월드타워와 석촌호수 일대를 찾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브이, 이상해씨 등 30여 개의 포켓몬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을 구성했다. 오두막 형태로 구현한 세븐일레븐 편의점 점포도 만나볼 수 있다.
한켠엔 포켓몬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곳에선 포켓몬 관련 굿즈도 선보일 뿐 아니라 매일 포켓몬빵 711개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팀장은 "웃을 일이 많지 않은 요즘 국민들이 세븐일레븐과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스마일링 포켓몬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플레이존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더현대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 벌룬을 전시한다.
라춘듀오는 아이돌 뮤직비디오 활용 숏 무비와 무대 영상 등을 선보이는 댄스 듀오로, 이번 행사에서는 10m 높이의 초대형 애드벌룬을 비롯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컴백 무대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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