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홀딩스(주)가 원주기업도시에 복합 지식산업센터인 `EK 지식산업센터`를 건립 할 예정이다.
`원주기업도시`는 2005년 롯데건설, 원주시 등의 민o관이 공동 투자해 지역균형발전을 실현하고자 추진한 국가정책 사업으로 약 523만m²(약160만평) 규모에 첨단의료산업단지와 상업, 주거, 레져, 공공시설 등이 들어선 곳이다. 현재 모든 택지를 100% 분양 완료하였으며, 실거주민 입주와 많은 기업체 등이 입주 완료하여 운영 중이다.
EK 지식산업센터는 원주기업도시 내 산업단지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 ~ 지상 15층에 약 2만평 규모로 건축되며 제조형 공장, 라이브 오피스(풀옵션), 섹션 오피스, 기숙사(풀옵션),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복합 구성될 예정이다.
중부권 성장거점 도시 원주시는 기업도시와 혁신도시를 가진 국내 유일한 도시이며, 특히 사업지 인근 KTX 서원주역과 만종역, 남원주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및 예정으로 인근 지역에 상업시설, 주거 건물 등이 꾸준히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는 중앙선 고속화 전철 KTX 서원주역, 광주-원주 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제1영동고속도로, 강릉선 고속화 전철 KTX 만종역 등이 가까운 데다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여주역~서원주역` 구간에 수도권 복선전철 경강선 연장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편리한 교통 여건을 이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