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ZUA(이하 주아)`를 런칭하며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주아는 국내외 개발자 및 아티스트로 구성된 차이커뮤니케이션의 META X팀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발한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으로, 실제 사람과 매우 흡사하다. META X팀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주아의 동공, 표정, 피부 솜털, 머리카락 한 올까지 극사실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피부는 실제 사람의 피부를 360도 3D로 스캔하고, `후디니` 프로그램을 이용해 솜털 굵기와 양을 디자인함으로써 더욱 매끈하고, 사실적으로 표현됐다.
주아(ZUA)의 이름은 `Z UNIVERS A`의 약자로 `세상의 Z부터 A까지 모든 것을 담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주아(ZUA)는 현재까지 소개된 메타휴먼과 달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확장된 유니버스(세계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세상을 주아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벤처회사를 창립, 국내 최초 CEO 메타휴먼이자 NFT 아티스트로 현실 공간을 매개로 활동한다. 현재 주아(ZUA)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BREW.ZUA)`를 운영하며, 커피와 베이커리,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주아(ZUA)의 세상을 눈으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세상을 주아하게` 첫 번째 캠페인으로 아직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NFT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그들의 작품을 전시를 카페 브루주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메타휴먼 주아의 `세상을 주아하게` 할 프로젝트와 더불어 여행, 커피, 빵, 그림 등 주아의 관심사로 이루어진 다채로운 소식은 공식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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