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디케이지가 플랫폼 유니버스에 합류한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측은 22일 “DKZ(디케이지)가 유니버스에 전격 합류한다. 오는 29일 신규 플래닛(Planet) 오픈 기념 팬들을 위한 기념 인사 영상 공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DKZ는 유니버스 내 아티스트별 공간 플래닛에서 아티스트 보드, 팬 보드 기능을 통해 소소하고 특별한 일상을 전 세계 팬들과 공유한다. 또 1:1 채팅처럼 아티스트와 팬이 대화 가능한 프라이빗 메시지로 실시간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니버스 독점 콘텐츠 화보, 라디오,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도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유니버스는 DKZ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아티스트에게 커피, 간식차를 전달하는 서포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DKZ는 지난 4월 여섯 번째 싱글 `CHASE EPISODE 2. MAUM`을 통해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무서운 저력을 보여줬다. 초동 판매량 약 100배 증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K-POP Rising(케이팝 라이징) 커버 장식, 타이틀 곡 사랑도둑은 인기가요 핫스테이지 투표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또한 지난 7월 브라질 최대 규모 한류 문화축제 ‘K-엑스포 2022’에서는 K-POP 그룹으로 단독 무대를 꾸미며 또 한 번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DKZ 플래닛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버스 앱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