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료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가 2.5초당 1개꼴로 팔린 상품이 눈길을 끈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6월 출시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이하 하이뮨)`가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뮨은 한 팩당 10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한 BCAA,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프락토올리고당까지 첨가했다.
지난 3월에는 보다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락토올리고당과 알룰로오스 등 건강한 당류를 사용하고 지방과 당 함량을 낮춘 `하이뮨 음료 저당`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이뮨은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고소함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나아가 최근 건강 관리도 맛있고 즐겁게 하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와 편리하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매출 증가의 배경으로 지목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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