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치킨`에 이어 `반값 탕수육`이 등장했다.
롯데마트는 가성비 좋은 중식으로 `한통가득 탕수육`을 출시하고 다음달 1∼7일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상품을 2천원 할인해 7천800원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할인 기간이 끝나면 다시 9천800원에 판매한다.
650g 내외 용량으로 일반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탕수육 `대` 사이즈(450∼550g)보다 크다. 수개월 간 개발했다는 소스는 40g 내외의 2통을 별도로 포장해 제공해 `찍먹`과 `부먹`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3월 기준 전국 탕수육 판매가격 평균이 1만5천690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업 경기분석` 자료 기준)인 점을 고려하면 `반값`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협력사와 협의해 기존 물량보다 3배 이상 많은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을 낮췄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현재 대형마트에서 반값 수준으로 판매하는 품목은 치킨과 피자 두 가지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해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면서 "호불호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탕수육을 첫 번째 가성비 중식 품목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교육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탕수육에 이어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홈플러스가 6천990원짜리 `당당치킨`을 내놓은 이후 6천∼1만원 정도의 가격에 치킨을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홈플러스는 한시적으로 자체 브랜드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피자를 2천원대에 판매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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