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판촉행사 명칭에 부적절한 표현을 써 뭇매를 맞았다.
맘스터치는 31일 자사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마이애미 프로필 사진전`이라는 판촉행사를 홍보하는 공지문을 올렸다. 오는 10월 16일까지 참여자가 자기 어머니의 프로필 사진을 갈무리한 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어머니와 관련한 행사에 `애미`라는 표현을 쓰는 게 적절치 않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맘스터치는 공지문에서 "애미는 경남지방에서 사용되는 `어미`의 사투리를 활용한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통상 자식이 어머니를 가리킬 때 쓰기에는 부적절하다는 지적이다.
맘스터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도대체 어느 지방에서 자식이 엄마한테 애미라고 부르는가`,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며느리를 부르는 이름이지, 자식은 그러지 않다`는 댓글이 달렸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부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행사 이름은 `마이맘스 프로필 사진전`으로 바꿔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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