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대표 이충국)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에 메타버스 코딩교육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크레버스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은 행안부의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사업` 위탁교육을 맡은 ㈜케이브레인컴퍼니와 코드얼라이브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행안부 5급 이하 실무자를 대상으로 12월까지 `메타버스 코딩기초 실습과정`을 운영한다.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사업`은 행정·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데이터 활용·분석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분석이론과 실습교육과정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현장에서 활용되는 공공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과학적 의사결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행안부가 데이터 교육 과정으로 채택한 코드얼라이브는 세계적인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유니티(Unity)의 기술력을 접목한 크레버스의 메타버스 코딩학습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분석 개발 언어로 많이 활용되는 파이썬 입문부터 분석 모델 구현까지 가능하도록 코스가 설계돼 있다. 총 9차수로 진행되며 신청자들은 자유시간을 활용해 자기주도 학습 방식으로 참여한다.
융합사고력 교육 플랫폼 ㈜크레버스의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은 블록코딩, C·파이썬·유니티 등 텍스트 코딩은 물론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최상위 프로젝트 과정까지 50여 가지 다양한 코스와 트랙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150여 종의 정규 교재와 40여 개의 다양한 코딩캠프 프로그램으로 국내 SW교육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김은경 씨큐브코딩 사업본부장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시대를 맞아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데이터 기반 행정 확산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활용 문화 정착에 동참하게 돼 자부심이 크다"라며 "앞으로 공직자의 데이터 활용 역량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데이터 행정 체험교육, 실전 프로젝트 참여교육 등 개별 역량 및 직무에 따라 세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