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작품 따라 OST도 개성 가득…8일 파트2 발매

입력 2022-09-08 10:50  




힙한 뮤지션으로 채운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의 두 번째 OST가 공개된다.

8일 정오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OST Part.2가 발매된다. 이번 OST 싱글에는 에스나(eSNa)와 미고(Meego)가 부른 ‘다가와’ 및 벤자민(Benzamin), 맨디(mmddyy)가 부른 ‘방명록’ 등 총 두 곡이 수록되었다.

첫 번째 트랙 `다가와`는 레트로적인 요소가 잘 가미된 R&B 장르로, 프로듀서 겸 가수 에스나(eSNa)와 독보적인 감성을 지닌 미고가 가창하여 환상적이고 개성 강한 보이스 컬러가 잘 어우러지는 트랙을 완성했다.

특히 ‘다가와’는 극중 직장 동료인 애슐리(원진아 분)와 제이(이유진 분)의 묘한 러브라인을 담아낸 듯한 가사로, 설레는 마음과 동시에 좋아하는 마음이 들킬까 봐 떨리는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두 번째 트랙 `방명록`은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 위로 래퍼 벤자민의 감성적인 랩핑과 신예 R&B 팝 뮤지션 맨디의 유니크한 보컬이 돋보이는 트랙이다.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라이머리와 GENESIO, 벤자민이 합을 맞춰 감각적이면서도 여운을 남기는 트랙을 완성시켰다.

‘유니콘’의 음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의 음악감독이자 ‘자니’, ‘?(물음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인기 프로듀서로 활약해 온 프라이머리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현실을 풍자하면서도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그린 작품 색깔에 따라 OST 또한 담백하면서도 트렌디한 음악에 개성 강한 보이스를 지닌 뮤지션들로 라인업을 꾸려 유쾌한 스토리라인을 더욱 배가시키는 OST를 탄생시켰다.

쿠팡플레이 `유니콘`은 은은하게 돌아있는 맥콤의 CEO 스티브(신하균)와 크루들의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를 그린 시트콤이다.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멜로가 체질’의 김혜영 감독, 방송인이기도 한 ‘SNL’ 시리즈의 유병재 작가,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인지혜 작가가 의기투합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직장이자 익숙한 듯 낯선 K-스타트업의 실체를 코믹하게 담아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그린다.

‘유니콘’은 ‘맑은 광기’ 연기의 대표주자 신하균의 호연과 원진아, 이유진, 김영아, 이중옥, 배유람, 배윤경, 김욱 등 맥콤 크루들의 다채로운 케미, 쉴 새 없이 몰아붙이는 현실 풍자에 힘입어 ‘광기에 찬 시트콤’이라는 색다른 호평을 받으면서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기대케 한다.

작품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OST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OST Part.2는 8일 정오 주요 온라인 음원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