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가 멕시코, 브라질, 칠레에서 운영 중인 해외법인의 영업망을 확대하며 남미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지 영업망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멕시코 현지 치과의사 및 관계자 135명을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본사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현지 치과의사들은 이날 연면적 2만여평에 달하는 오스템임플란트 본사를 둘러봤으며, 특히 총 300평 규모의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에 준비된 총 1만종 이상의 오스템임플란트 전 제·상품을 살펴봤다.
또 이들은 본사 3층에 위치한 교육 시설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제품을 활용한 임상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번 해외 고객 초청 연수 프로그램은 오스템임플란트 멕시코법인에서 기획·주관했으며, 동일 언어권인 스페인법인에서 지원 사격에 나서 실시간 통역을 진행, 현지 고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 수용이 가능한 한국 본사의 대강당 및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 및 임상교육 커리큘럼 등 한국 본사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에 대한 멕시코 고객들의 신뢰도와 호감도, 그리고 제품 이해도가 대폭 상승했다"며 "첫 해외 고객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오스템임플란트는 남미 국가 중 멕시코, 칠레, 브라질에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각각 2011년, 2017년 설립된 멕시코법인과 칠레법인은 최근 5년 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각각 46.5%, 55.9%를 기록했다. 멕시코의 경우, 2022년 치과의사 13만2천여명, 치과 2만4천여개이며, 이중 임플란트 시술 가능 치과는 6,200여개다. 세계치과의사연맹(FDI) 2019년 자료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0년 자료 기준 국내 치과병원은 1만8천여개, 한국 치과의사 수가 3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인구 성장률인 높은 멕시코 치과 시장의 확장성이 기대된다.
오스템임플란트 칠레법인의 경우 지난해 `Autonomous University of Chile UA 의과대학` 등 주요 치과대학 및 치과병원과 협약을 맺고 현지 대학병원 영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9년 설립된 브라질법인은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함에 따라 법인 운영에 필요한 환경 구축에 차질이 있었으나 최근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시동을 건 상태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치과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 치과의사를 한국 본사로 초청해 글로벌 임플란트 수술 권위자 초청 강연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사 연구소와 전시관 등 주요 시설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달 중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 주관으로 현지 치과의사들이 한국 본사에 방문하며, 11월에는 말레이시아법인, 인도법인, 몽골법인, 유럽법인에서 고객 본사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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