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드 뮤지션 주니(JUNNY)가 첫 미주 투어를 성공리에 마쳤다.
주니는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미국과 캐나다의 11개 도시에서 ‘The blanc tour (더 블랑 투어)’를 개최하고 글로벌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The blanc tour`는 미국의 7개 주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시애틀(Seattle), 댈러스(Dallas), 휴스턴(Houston), 애틀랜타(Atlanta), 브루클린(Brooklyn)과 캐나다의 4개 주 밴쿠버(Vancouver), 캘거리(Calgary), 토론토(Toronto), 몬트리올(Montreal) 등 총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됐다.
이번 투어를 통해 주니는 최근 발매한 첫 정규앨범 ‘blanc (블랑)’의 타이틀곡 ‘NOT ABOUT YOU (낫 어바웃 유)’를 비롯해 ‘OBVIOUS (오비어스)’, ‘COLOR ME (컬러 미) (Feat. 청하)’, ‘MUG SHOT (머그샷) (Feat. UNE)’, ‘OH!! (오!!)’ 등의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과 호흡했다.
또한, ‘AURA (아우라) (Feat. pH-1) (Prod. GXXD)’, ‘Distance (디스턴스) (Prod. Holymoley!)’, ‘Trust (트러스트) (Feat. Punchnello) (Prod. Holymoley!)’, ‘Say (세이) (Feat. Tobias Dray)’, ‘For the weekend (포 더 위켄드) (Feat. Paloalto)’ 등 다양한 셋 리스트로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이밖에도 ‘Nostalgia (노스텔지아)’, ‘Movie (무비)’, ‘By my side (바이 마이 사이드)’, ‘Zone (존)’, ‘Feel that (필 댓)’과 데뷔곡 ‘Thank you (땡큐)’까지 주니만의 색깔과 매력이 가득 담긴 무대가 현지 팬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주니는 8월 27일, 28일 각각 파리와 런던에서 진행된 공연에 이어 이번 ‘The blanc tour’로 총 10,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또 한번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첫 미주 투어를 성료한 주니는 소속사 모브컴퍼니를 통해 “너무나 기쁜 마음으로 공연에 임했다. 처음으로 팬분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팬분들과 공감하며 꿈 같은 순간들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를 좋아해주시는 팬분들과 한공간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더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함께 전했다.
한국계 캐나다인으로 해외에서 활동을 펼쳐온 주니는 그간 아이유, 엑소 카이, NCT DREAM, NCT 등 아티스트들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이후 싱어송라이터로도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달 12일에는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blanc’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개성과 저력을 발휘했다. 이후 공연으로 견문을 넓힌 주니가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성장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트렌디한 감성과 감각적인 음악으로 대세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힌 주니는 오는 24일 49주년 LA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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