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물가가 급등하는 상황에서 미국 화장품 기업이 저가 제품만 가격을 고수하는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e.I.f. 뷰티`는 생산비 상승 압박 속에서도 3달러(약 4천200원)짜리 립스틱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다.
이 업체는 중국에 공장을 운영하면서 립스틱뿐만 아니라 속눈썹 봉, 마스카라 등 저렴한 베스트셀러의 값은 인상하지 않고 있다.
타랑 아민 e.I.f. 뷰티 최고경영자(CEO)는 WSJ에 "우리는 제품 중 3분의 1은 (가격에) 손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격을 낮게 책정하면 새로운 구매자가 모인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이 우리 업체를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가 제품은 가격을 조금만 올려도 고객을 경쟁사에 빼앗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사람을 겨냥한 `가격 유지`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스콧 릭 미시간대 교수는 "부유하지 않은 소비자는 저가 상품의 가격이 오르는 것에 너그럽지 않다"고 짚었다.
반면 이 업체는 스킨케어와 같은 고가 상품은 가격을 인상하거나 신제품을 출시해 매상을 올리고 있다. 전반적으로 업체 출시가는 10% 가까이 올랐다. 업체의 연간 수익은 4억 달러(약 5천583억원)에 이르고, 주가는 지난해보다 50% 이상 상승했다.
이처럼 저가 상품의 가격을 올리지 않는 전략은 미국의 다른 기업들도 활용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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