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 커버 콘테스트를 오는 10월 6일까지 개최한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22일 밝혔다.
`Shut Down`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힙합 비트의 절묘한 조화가 인상적인 곡. 매번 틀을 깨는 시도로 음악적 진화를 거듭해온 블랙핑크의 또 다른 지평이 열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퍼포먼스에 대한 열기는 더욱 뜨겁다. 역동적인 칼군무 속 녹아든 블랙핑크의 힙합 스웨그는 물론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후렴구 안무가 강한 중독성을 자아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Shut Down` 퍼포먼스가 가감없이 담긴 안무 영상의 조회수는 뮤직비디오 못지 않게 가파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는 데다 각종 SNS을 중심으로 챌린지 열풍이 거세지고 있어 글로벌 팬들의 적극적 참여가 기대된다.
콘테스트 참여는 `Shut Down` 완곡을 댄스, 보컬 혹은 악기 연주로 커버한 영상을 해시태그(#BLACKPINK #블랙핑크 #ShutDown #CoverContest #220922_221006 #YG)와 함께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구글폼 신청 양식을 작성, 제출해야 한다.
콘테스트 공지 이전에 업로드한 영상도 응모가 가능하며 모든 참여작은 유튜브 조회수 및 YG 내부 평가 등 꼼꼼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까지 5팀에게는 총 3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정규 2집 `BORN PINK`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막강한 위상을 뽐내고 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60개국 1위를 석권했고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Shut Down`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5일째 정상을 유지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