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2년 11월 8일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사이버대나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본교에 고졸자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 중에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
이번 개강반은 2022년도 11월에 개강하며, 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점인정 방법을 병행해 짧은 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바쁜 직장인들, 전업주부, 사회초년생 등이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주부 김모씨(38)는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