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라스트오더`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라스트오더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20년 롯데벤쳐스의 스타트업 펀드 투자 우수기업인 `미로`와 손잡고 출시한 편의점 마감할인 서비스다.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 30% 상시 할인 판매되는 마감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9월 라스트오더 매출은 1년 전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이기 위해 배달 서비스까지 범위를 넓혔다.
해당 서비스는 라스트오더 앱에서 내 주변 점포를 찾은 뒤 `배달` 메뉴 선택 후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현대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1만여 점, 대상품목은 도시락, 삼각김밥, 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 5천여 상품이다.
이 가운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점포는 전국 5천여 점포다. 배달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배달료는 3천 원이 부과된다.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 배달 출시 기념으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라스트오더를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마감할인 상품은 최대 45%, 일반 상품은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정민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책임은 "최근 먹거리 물가 상승으로 인해 라스트오더를 통해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라스트오더 배달 서비스를 통해 이젠 집에서 보다 편안하게 마감할인 상품 먹거리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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