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가 창업 문화를 바꾸기 위한 선한 움직임을 실천하고 있다.
아이템별 유경험자를 참여시켜 초기 창업자를 위한 노하우 케이스를 제공하는 우리동네씨이오는 자사의 오리지널 콘텐츠 `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를 통해 창업 초기 소상공인이 겪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창업 노하우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아이템 선정 및 창업 준비와 운영 노하우를 담은 학습용 콘텐츠 생산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채널과의 제휴를 계획하고 있다"며 "현재 세바시, 클래스101, 탈잉 등에서 활동한 유명 창업 경험자들의 참여가 늘고 있어 창업 문화 개선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동네씨이오는 유튜브코리아가 선정한 50인의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바 있으며, 콘텐츠 참여자와 함께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1천만원 이상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실천 중이다.
이민구 우리동네씨이오 대표는 "한 편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기획부터 섭외, 제작까지 수많은 노력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며 "아직 우리를 알아주는 사람들이 소수이지만 우보천리의 자세로 창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고 전했다.
한편`숨은 고수를 찾아서` 시리즈는 유튜브 `우리동네씨이오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18시에 방영되며 우리동네씨이오 앱을 통해서도 무료 구독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