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22 KCSI 항공부문 8년 연속 1위

전효성 기자

입력 2022-10-11 09:53  


아시아나항공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8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 개최된 2022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7회 평가 중 아시아나항공은 24차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위한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실시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초대형 A380 항공기 투입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훈련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춘 단계적 국제선 운항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담 조직을 통한 ESG 경영 활동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경영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동안에도 변함없이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택해 준 고객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