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선보인 프리미엄 주류가 MZ세대의 큰 호응 속에 인기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30일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출시한 버터맥주 4종의 초도 물량이 1주일 만에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버터향이 나는 라거 맥주로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탔던 이 제품은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 종 중 카스에 이어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20대(55%)와 30대(31%)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GS25는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다른 상품까지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20·30세대가 원소주스피릿에 이어 버터맥주를 선택하며 새로운 주류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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