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최근 실시한 `48시간 파격세일`에도 미국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데 효과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11일과 12일 양 일간 `프라임 얼리 액세스 세일` 행사를 가졌다.
아마존은 행사를 앞둔 10일 "우리는 프라임 회원들이 7월 `프라임데이` 세일 이후 같은 해 두 가지 주요할인 이벤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볼 것"이라며 "이미 수천만 명의 회원들이 제3자 판매업체에 1억 개 이상의 물품을 주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지난 7월 `프라임데이` 세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갖는 `파격세일` 행사로써 아마존 측에서는 매출과 재고 조절에 상당한 기대를 가졌다.
하지만 막상 `파격세일`을 마치고 월가의 분석가들 반응은 냉담했다.
시장조사업체 누머레이터에 따르면 `프라임 얼리 액세스 세일` 기간 동안 주문당 평균 지출액은 46.68달러로 지난 `프라임데이`의 60.29달러보다 크게 감소했다. 또한 장남감, 아기용품, 책, 비디오 및 기타 미디어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상품 부문에서 7월에 비해 매출은 긍정적이지 않았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아마존은 7월의 `프라임데이`에서 매출 약 57억달러를 올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번주 할인 행사는 상대적으로 `가볍게` 보였다"며 "아마존은 7월에 비해 더욱 단단하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데 그리 성공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커머스 데이터업체 클로버도 "7월 이벤트와 10월 이벤트 사이에 거래 빈도가 30%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비와 거래량 둔화를 관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반면, 이번 아마존의 할인 행사를 긍정적이라고 평가하는 분석도 나왔다.
리서치 회사인 마켓플레이스 펄스는 "48시간 행사가 `프라임데이` 매출을 넘지 못하더라도 아마존은 여전히 이 기간동안 평소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린 것 같다"며 "이번 할인 행사로 아마존이 궁극적으로 하려고 했던 일은 재고량을 줄이는 일인데, 그들이 원하는 바는 이룬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