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여성 취업을 장려하는 채용 박람회가 개막했다.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성미영)가 10월 25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22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산업현장 여성R&D인력 채용 박람회는 이공계 신진 및 경력 복귀를 희망하는 여성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한 채용 박람회로,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산업현장에서 더 많이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연계를 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포스코, 현대자동차, KT, SK텔레콤, LG전자, 삼성전자, KIAT, ETRI 등 이공계 여성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외 6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2월 말까지 온라인 참여 기업의 정보, 모집 직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는 이공계 여성 구직자를 위한 현장 채용, 채용설명회, 명사 특강 등 특별한 구직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채용관에서는 현장 참여, 기업 인사 담당자와 현장 상담 및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KT AI2XL센터 배순민 소장 초청 특강, 산업통상자원부 R&D 정책 및 트렌드 특강, 기업 현직 담당자 직무 토크 콘서트, 이공계 여성의 롤모델인 여성 공학 기업인 강연 등 다채로운 강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취업 및 진로 설정을 위해서 MBTI를 이용한 맞춤형 취업 설계를 추천해 주는 `MBTI컨설팅이벤트`, 타로카드로 취업 추천을 해주는 `취업타로`, 듣고 싶은 문구를 신청하면 즉석에서 캘리그라피로 표현해주는 `너의 마음을 말해봐` 이벤트, 본인에게 적합한 색깔을 추천해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준비해 1~30등까지 치킨 기프티콘, 31~100등까지 스타벅스 카드를 박람회 현장 참여 구직자 중 일찍 도착한 구직자에게 선착순으로 각각 증정한다. 박람회 현장 참여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 44㎜ 블루투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장인 성미영 인천대학교 교수는 "산업 현장에서 여성 인재 활용의 질과 양은 국가경쟁력의 척도"라면서 "이번 채용 박람회는 코로나 사태로 취약해진 여성 인재들에게 취업 기반과 고용 불안을 극복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WiTeck)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 엔지니어 양성과 가치 증대를 비전으로 여성공학기술인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상생 기반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여성 엔지니어의 경력 단절 예방 및 경력복귀를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