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가 27일 올해 6년째를 맞은 ‘I-STARTUP(인천창업벤처한마당) 2022’에서 관내 창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유공자 수에너지 주식회사, ㈜지에이에프에프 엔지니어링, ㈜에스지개발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수에너지 주식회사 백천화 대표는 신재생 에너지 지열 분야의 다수의 기술력을 축적하고 지열시스템 GS(Good Software) 인증서를 획득하는 등 SYSTEM COP 10% 향상 기술을 통한 에너지 절감으로 인천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에이에프에프엔지니어링 신동신 대표는 세계 최초 고온(1500℃ 이하) 용해로 내부 3D VR 촬영 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국내 유리산업 뿐만 아니라 고온의 로를 사용하는 철강산업, 화학 양극재 산업분야 등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 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일회용변기커버(N커버)를 제조하는 ㈜에스지개발 김주호 대표는 한국폴리텍2대학 창업보육센터의 다양한 창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인천광역시 품질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내수시장(다이소, 홈플러스, 이마트 입점 등) 뿐만 아니라 해외수출(일본, 캐나다 등)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사)한국창업보육협회장 표창으로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귀열 산학협력단장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이러한 성과는 창업 이후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견뎌내면서 인천지역의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관내 창업생태계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창업·벤처 관련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