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첫 솔로 앨범 발매 후 한터 주간차트 2관왕 달성

입력 2022-10-31 14:08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과 가수 원호(WONHO)가 한터차트 10월 5주 주간차트 1위에 등극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31일 오전 10시 2022년 10월 5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진은 10월 5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1만 7152.25점의 월드 지수로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정상에 등극했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지했다.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82만 4071.60점(주간 음반 판매량 71만 6584장)을 기록한 진의 `The Astronaut` 앨범이 차지했다. 진은 월드차트에 이어 음반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10월 5주 주간차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2위는 기현의 `YOUTH`, 3위는 조유리의 `Op.22 Y-Waltz : in Minor`, 4위는 이펙스의 `사랑의 서 Chapter 1. `Puppy Love``, 5위는 ATBO의 `The Beginning : 始作`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올랐다.

6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7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8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ETERNITY`, 9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MAGIC`, 10위는 리에의 `undergrOund idOl #4` 앨범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원호의 `Bittersweet` 앨범이 차지했다. 원호는 지난 10월 4주차 주간 인증차트 4위에서 이번 주간 인증차트 1위로 상승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서 2위는 NCT 127의 `질주 (2 Baddies)`, 3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4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5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6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7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8위는 아이브의 `LOVE DIVE`, 9위는 드림캐쳐의 `Apocalypse : Follow us`, 10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10월 5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