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펫페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 반려동물 페스티벌 `2022 메가주`가 오는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1~4홀에서 500개사 1,500부스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2 메가주`는 대한민국 대표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케이펫페어`, 고양이 집사만을 위한 `가낳지모캣페어`,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한 `펫라이프쇼`, 반려인들을 위한 가전/전자제품을 선보이는 `펫가전쇼`, 나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펫푸드 요리경연대회 `펫셰프코리아` 및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펫아트쇼`로 구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반려동물 산업에 대해 심층적으로 고민하고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지원과 반려동물 산업 다각화를 위해 `제 1회 메가주 펫 비즈니스 서밋`도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브랜딩, 마케팅과 관련된 세션들과 반려동물 산업의 현황분석과 트렌드전망 관련 투트랙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별도 컨퍼런스장에서 참가업체 및 사전 신청된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KOTRA와 함께하는 1:1 온라인 수출상담회, 온오프라인 유통사 MD들과의 1:1비즈매칭상담회, 국영문 홍보영상촬영과 신제품 쇼케이스 등 다양한 방향으로 참가사의 산업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신제품 쇼케이스에서는 메가주에 참가하는 30개의 신제품 및 브랜드를 보아 참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역대 최대규모의 반려동물산업 전시회가 될 이번 2022 메가주는 1홀의 가낳지모 캣페어를 제외한 2~4홀은 목줄/하네스를 착용한 반려동물에 한하여 동반입장이 가능하다. `가낳지모캣페어`가 진행되는 1홀은 안내견을 제외한 모든 반려동물의 입장이 제한된다. 사전예약과 참가행사관련 안내는 `가낳지모` 웹사이트및 `가낳지모 캣페어` 공식인스타그램을 포함, 케이펫페어 어플리케이션 `쭈쭈쭈`., `케이펫페어` 웹사이트, `케이펫페어`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