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어류 종자생산 및 연구개발 전문 ㈜아쿠아바이오텍이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왕다금바리 생선회를 티몬 기획전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티몬에서 오는 8일까지 판매하며, 오후 12시 전 주문 시 당일 발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후로는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쿠아바이오텍은 특허로 보호받는 대왕자바리(왕다금바리)를 생산하고 있다. 대왕자바리는 지금까지 낚시터나 도매유통업체에 주로 판매해 왔으며, 이번에 직접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대왕자바리는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유명한 다금바리라고 불리는 자바리를 모계로 사용해 최대 600 kg까지 성장하는 아열대성 대형 어종 대왕바리 간 교배를 통해서 생산된 교잡종이다.
아쿠아바이오텍은 유익세균을 활용한 순환여과양식 시스템을 통해 대왕자바리를 사육하고 있다. 친환경적인 사육 방식이며, 유익세균을 사용하기 때문에 항생제를 처리하지 못하므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사육수의 수질을 수시로 분석하여 식품기준에 부합한 안전한 먹거리만을 공급한다.
관계자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다금바리의 맛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번 온라인 판매를 통해 보다 쫄깃한 식감의 대왕자바리(왕다금바리)를 전국 어디서나 마음껏 맛보고 즐기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