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B2B 사업에 특화 기술을 보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비즈노베이터 2022` 사업화 검증 성과를 발표했다.
LG전자는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아이시냅스, 아고스비전, 인바이즈, 와트, 마인드아이, 바이오센스텍 등 6개의 파트너사를 최종 선발했다.
회사는 이번 사업화 검증 성과 발표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ID(사이니지, 상업용 TV 등), IT(모니터, 노트북 등), 로봇 등 B2B 사업 분야에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가 선발한 스타트업 아이시냅스는 근거리 통신에 최적화된 비가청 음파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 객실에 설치된 TV에 이 기술을 탑재하면 고객이 객실에 입실한 것을 인지해 자동으로 냉난방을 조절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고스비전은 광시야각 3D 카메라 및 센서 관련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LG전자 로봇에 아고스비전의 기술력을 적용하면 도로 내 장애물 인식률을 높여 자율 주행 성능을 강화한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과 협업해 빠르게 변화하는 B2B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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