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브랜드 순위 84위였던 2005년과 비교해 순위는 49계단 올랐고, 브랜드 가치는 138억 달러 증가했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CES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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