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매출 3조 5,011억 원, 영업이익 2,851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0.7%, 3.0% 증가했다. 이는 증권사 전망치와도 부합하는 수치다.
회사는 서비스 수익이 늘고, 무선 사업에서 두 자릿수 가입자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3분기 무선사업 수익은 1조 4,622억 원으로 같은 기간 1.9% 증가했다.
LG유플러스 무선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11.3% 늘어난 1,947만 3천 명을 기록했다. 무선 순증 가입자는 50만 5천 명으로 같은 기간 68.9% 증가했고, 5G 가입자도 39.5% 상승한 573만 2천 명을 보였다.
특히 MNO(무선)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39%포인트 개선되며 역대 최저 수치인 1.00%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요금제, 멤버십, 고객 서비스 사업에서 고객 경험 혁신 활동이 성과를 낸 것이라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의 올해 분기별 해지율은 1분기 1.18%, 2분기 1.11%, 3분기 1.00%로 3개 분기 연속 역대 최저치를 경신했다.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3분기와 유사한 수준인 5,648억 원으로 집계됐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도 같은 기간 3.9% 증가한 5,905억 원의 수익을 거두며 성장했다.
초고속인터넷 수익은 2,565억 원으로 7.1% 늘었고, 가입자도 491만 명으로 같은 기간 4.6% 상승했다.
IPTV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5% 상승한 3,340억 원 수익을 올렸다. U+아이들나라, U+홈트나우, U+골프 등 자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결과, IPTV 가입자는 같은 기간 2.7% 증가한 540만 7천 명을 달성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사업과 IDC, 회선 사업을 포함한 기업 인프라 사업 수익은 같은 기간 1.5% 증가한 3,745억 원을 기록했다. 기업회선 사업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신사업의 안정적인 고성장세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중장기 성장 비전으로 제시한 `유플러스 3.0` 달성을 위해 플랫폼 사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통해 5년 뒤인 오는 2027년까지 비통신 매출 비중을 40%까지 확대하고, 기업가치도 12조 원까지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통신 사업의 내실을 공고히 하는 한편 신사업 성장을 위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해 올해 경영 목표뿐만 아니라 중장기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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