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니쥬)가 총 4회의 돔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고 일본인 여성 그룹 최초로 뮤비 3억 뷰를 달성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NiziU는 오는 11월 12일~13일 일본 도쿄돔, 12월 17일~18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NiziU Live with U 2022 “Burn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번 잇 업")을 개최한다.
현지 2대 도시에서 열리는 4회의 돔 공연 티켓은 예매 개시 이후 빠른 속도로 매진을 기록했고,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야제한석까지 추가 오픈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이들은 2020년 12월 2일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정식 데뷔한 후 1년 11개월 만에 돔 공연을 확정해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단기간 돔 입성 기록을 세운데 이어 전 회차를 모두 솔드아웃시키며 폭발적 존재감을 재입증했다.
지난 10월 23일 오후에는 2020년 6월 30일 공개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기며 `일본인 여성 그룹 첫 뮤비 조회 수 3억 돌파`라는 또 하나의 성과를 이뤘다. K팝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Make you happy`는 전 세계 음악차트 110관왕을 차지하고 일본에서 `니쥬 신드롬`을 이끈 노래다.
NiziU는 돔 공연에 앞서 총 7개 도시 16회 규모의 데뷔 첫 단독 콘서트 투어 `NiziU Live with U 2022 `Light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라이트 잇 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약 15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특히 마지막 공연에서는 새 싱글 `Blue Moon`(블루 문) 발매 소식을 깜짝 발표해 팬들의 환호를 이끌었다. 타이틀곡 `Blue Moon`은 NiziU가 처음 선보이는 겨울 발라드 곡으로 12월 14일 정식 발매된다. 신곡은 NiziU 아홉 멤버들이 첫 투어에서 많은 팬들과 만나며 느낀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