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브랜드 `헤지스`는 국보 문화재 `반가사유상`을 테마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 브랜드 뮷즈(MU:DS)`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헤지스는 첫 문화재 협업 콘텐츠로 반가사유상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국보 반가사유상은 특유의 온화한 미소와 분위기로 불멍, 물멍보다 나은 `반가사유상멍`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음의 위안을 주는 문화재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BTS의 리더 RM이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져, 열풍이 일기도 했다. 헤지스는 이 인기를 패션가로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MZ세대에게 한국 전통 굿즈는 새롭고 세련된 전통의 `힙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컬렉션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전 상품 젠더리스로 구성했다. 맨투맨, 반팔티 등의 의류와 모자, 머플러, 에코백 등 총 11가지 아이템이다.
온라인 공식몰인 `헤지스닷컴` 익스클루시브 상품으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오프라인에선 반가사유상을 전시하고 있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1층 뮤지엄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지현 LF 패션 e-com사업부장(상무)은 "가장 한국적인 것을 힙함으로 인식하는 MZ소비자들에게 이색 컬래버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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