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티비젼이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우수대행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공공기관과 기업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우수대행사상은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이티비젼이 거머쥐었다. 또한, 크리에이티비젼이 SNS 운영을 대행 중인 경기도의회는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의 명예를 안았으며, 한국농어촌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조례와 의정활동에 초점을 맞춰 SNS 채널을 운영하였으며, 경기도의회의 마스코트인 `소원이`를 통해 유쾌한 SNS 콘텐츠로 소통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례를 도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영상과 포토툰,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이끌어냈으며, 9개월간 경기도의회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는 약 48% 증가, 블로그는 160만의 조회수를 달성하여 채널이 크게 성장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라는 슬로건 아래 농촌과 어촌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였으며, 한국농어촌공사의 마스코트인 `농초롱`, `어초롱`을 등장시켜 한국농어촌공사 사업을 쉽게 풀어냈다. 특히 다양한 농수산물 레시피가 담겨있는 이달의 제철음식 시리즈와 `농초롱`, `어초롱`이 농촌체험키트를 직접 만드는 영상이 이목을 끌었다. 9개월의 운영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92%가 늘었고, 블로그는 연간 158만 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
크리에이티비젼은 기획자, 라이터,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광고주의 니즈와 시장 및 타깃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로 높은 성과를 만들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위닉스,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공항공사, 농협목우촌, 용인문화재단 등의 다수 클라이언트와 동행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비젼 김재형 이사는 "23년부터 D-IMC 본부, D-Business 본부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하여, 디지털 중심의 라이프에 맞는 크리에이티브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전략 등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