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지역혁신클러스터(비R&D)1.5단계(대전)(이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 현지에서 참여기업과 함께 글로벌 ICT 엑셀러레이팅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협회는 지원사업을 통해 ▲클러스터 내 기업 및 기관 유치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글로벌 연계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업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부트캠프 참가 기업은 ▲㈜엘테크 ▲㈜와이테크 ▲㈜유니브이알 ▲㈜위캔하이 ▲㈜크럭셀 5개사 이다. 협회는 이들의 현지 시장진출전략 교육, 현지 파트너 발굴을 위한 산업 및 제품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회, 현지 기관방문 등을 지원했다. 그 결과 참여기업과 현지 바이어가 상담을 통해 업무협약(MOU) 4건 및 수출계약 1건(약 75만불)의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태국 최대 규모 통신사 ‘True Corporation’의 CVC인 True Incube를 방문해 지역기업의 태국 및 동남아시아로의 시장확장 및 현지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관련 의견을 교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협회 관계자는 “부트캠프가 지역 내 ICT 전후방산업의 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 위한 진출 국가를 다변화할 수 있는 거점 확보 및 관련 프로그램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