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대표 이윤희)의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가 국가대표 닭가슴살 아임닭(대표 김승환)의 자사몰 공식 솔루션으로 도입되었다고 전했다.
소스플렉스는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SaaS기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기업이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방송 중 실시간 시청 및 매출 데이터 대시보드와, 광고 경로 별 성과 분석이 가능한 FC 유입분석 기능 등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한다. 방송 전후로도 웹/앱에 쉽게 적용가능한 방송 모아보기 페이지 디자인 템플릿을 지원하여 방송 예고부터 LIVE, VOD 큐레이션까지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60곳 이상의 기업 고객사가 소스플렉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사몰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 유통 채널 판매 수수료를 고객혜택으로 전환하여 제공하여 자사몰 신규 고객확보와 매출 전환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를 직접 도입하는 장점으로 꼽힌다.
아임닭 김승환 대표는 "닭가슴살 브랜드 중 최초로 자사몰에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제품에 대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공식몰에서 자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구성 및 풍성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며 "고객 접점 확대 및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등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닭 라이브 첫 방송은 16일 저녁 8시에 `쌔삥 라이브`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방송 중 베스트셀러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구매고객 대상 경품 추첨 및 소통왕 이벤트를 통해 아임닭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