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시(Kassy)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케이시는 지난 17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추운날’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추운날은’ 헤어짐과 그리움에 아파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찬바람이 불어오네요’는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포크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담담하게 담아냈다. 조영수가 케이시와 또 한번 의기투합해 완성도 높은 시너지를 예고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찬바람이 불어오네요 (Inst.)’, ‘마치 헤어진 적 없던 것처럼’, ‘소울메이트’, ‘헤어지고 말거야’ 등 총 다섯 개 트랙이 수록되어 추위를 이겨낼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차가운 컬러감 속 묘한 표정의 케이시가 계절감에 걸맞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트랙리스트에는 케이시의 이름이 전 트랙에 올라가 있어 앨범 전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케이시는 전 트랙의 작사에 참여해 차별화된 감성을 녹여냈으며 포크 발라드, 보사노바 등의 장르를 통해 본인의 음색을 한층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언제나 사랑해’, ‘늦은 밤 헤어지긴 너무 아쉬워’, ‘사랑이야’ 등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은 케이시는 또 한번 명품 발라드의 탄생을 알리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증명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케이시가 곧 장르인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채워질 케이시의 미니 5집 ‘추운날’은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케이시는 앨범 발매 이후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데뷔 7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일곱번째 겨울’을 개최하고 특별한 겨울밤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