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동영상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코어디네이트가 룩셈부르크 SRCH SUMMIT 2022에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어디네이트는 유럽 ICT 산업의 중심 룩셈부르크에서 10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된 유럽 테크 스타트업 행사 `Arch Summit`의 참가팀으로 선정됐다.
본 행사에서 360˚ 동영상 최적화 솔루션을 선보이며 투자자와 바이어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행사 주최자의 하나인 보다폰은 코어디네이트의 기술력을 검수 분야에서 활용하는 방안에 초첨을 두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코어디네이트는 높은 해상도를 필요로 하는 360 ? VR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자체 개발한 Tiles Player는 VR 동영상 스트리밍시 전송용량을 최대 80%까지 절감하여 시청자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더 높은 화질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코어디네이트의 최적화 기술을 적용하면 약 300MB만으로 동일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남은 대역폭을 더 높은 해상도의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동일한 영상을 시청하며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경기콘텐츠진흥원 2022 경기 VR/AR 오디션(NRP 제작지원) 상용화 부문 선정, 7월 히타치 에너지와 MOU/NDA 체결,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 우수 스타트업 선정, 국가보훈처 룩셈부르크 참전용사 VR 감사영상 제작, 룩셈부르크(Tech Startup) ARCH SUMMIT 2022 선정까지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코어디네이트는 앞으로 360 ? 동영상 스트리밍 최적화 기술을 일반 동영상에도 적용하여 더 많은 분야에서 최적화된 고퀄리티 영상을 제공하고 이를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