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B.I)는 18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1 (러브 오어 러브드 파트 원)`을 발매한다.
지난 5월 선공개 싱글 `BTBT`로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의 포문을 연 비아이가 이번 EP Part.1으로 더욱 치명적인 사랑 이야기를 전한다. 비아이가 그리는 다채로운 사랑의 형태를 완성도 높은 곡들로 담아냈다.
타이틀곡 `Keep me up`은 치기어린 사랑에 빠져 한순간 치명적인 사랑으로 이끌리는 청춘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불꽃이 피어 오르듯이 현재 사랑에 대해 집중하는 모습을 비아이만의 감성으로 보여준다. 특히 더욱 화려해진 퍼포먼스가 `Keep me up`의 매력을 배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BTBT`, 연인과 단둘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귀여운 감정을 노래한 미국 모던 포크 장르의 `Middle with you (미들 위드 유)`, 색이 없는 사람과 오색빛깔 사람의 서사를 풀어낸 `Tangerine (탠저린)`, 눈부시게 아름다웠던 뜨거운 여름에 대한 `Endless summer (엔드리스 서머)`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을 위해 비아이는 그래미 3관왕에 오른 미국 최정상 프로듀싱 팀 The Stereotypes와 세 번째 호흡을 맞췄고, 지난해 빌보드 1위를 한 Lil Nas X의 ‘Industry Baby’를 작곡하고 그래미에 노미네이트된 신예 프로듀서 Nick Lee와도 작업을 함께했다. 다양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와의 호흡으로 비아이의 넓어진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비아이는 18일 오후 2시 `Love or Loved Part.1`을 발매하며, 공개 한 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틱톡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