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소외된 1~2인 가구를 겨냥한 주거상품이 강남권을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오피스텔 형태로 공급되는 소형 주택이지만 고급 아파트 단지에서만 볼 수 있는 루프탑 파크·피트니스시설 등 다양한 복리시설과 수입 내외장재를 사용한 고급 인테리어,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서울 도심에서의 주거를 원하지만, 자금 부담으로 서울 진입을 망설이던 수요자들에게 아파트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소형 주거상품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하이엔드 주거상품 `알루어 반포`가 입주를 진행 중이다. 2020년 분양한 `알루어 반포`는 서래마을 초입이라는 입지적 장점과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인기를 끌며 전 세대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했다. 반포에 들어서는 입지적 장점 때문에 수요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3·7·9호선 트리플 역세권인 고속터미널역이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도 쉽다. 신세계백화점(강남점)과 세계적 브랜드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파미에스테이션, 메가박스 등 쇼핑과 문화 휴식을 넘나드는 국내 최대 복합생활문화 공간인 센트럴시티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으며, 뉴코아 아울렛, 킴스클럽 등 대형 쇼핑시설과도 가깝다.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반포천을 따라 허밍웨이길ㆍ피천득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매년 프랑스 전통장터가 열리는 파리15구공원을 비롯, 신반포공원ㆍ몽마르뜨공원ㆍ서리풀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국립중앙도서관, 대법원, 검찰청 등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인프라는 물론, 여가, 문화활동 및 쇼핑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 사평대로를 통해 신논현역을 비롯한 강남 주요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동작대교 및 반포대교ㆍ잠수교를 이용한 강북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근거리에 위치한 센트럴시티터미널(호남선), 서울고속버스터미널(경부 영동선)을 이용해 전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도 잘 갖췄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풀옵션(Full Option)의 상위 개념으로 공간 내부에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가구나 수납공간은 물론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의 전자제품까지 이미 갖춰진 것을 말한다. 설계 단계부터 가구와 가전의 배치를 고려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어 편의성을 중시하는 젊은 수요층에 관심도가 높다.
생활공간 내부에는 이탈리아산 고급 마감재를 비롯해 이탈리안 명품 주방가구 `유로모빌(Euromobil)` 등 해외에서 손꼽히는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적용했다.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광파오븐, 드럼세탁기(건조기 겸용) 등이 갖춰져 있고, 가전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서비스와 일괄소등시스템, 환기시스템, 공기청정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